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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파인더스(이하 "회사"라고 함)가 제공하는 전문가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전문가”와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의 이용과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조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 상의 용어는 동종 또는 유사한 서비스에서 통용되는 의미에 따릅니다.


①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② “전문가”라 함은 회원 중 유효한 보험설계사 자격 또는 손해사정사 자격을 보유하고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 회사의 승인을 받은 후 별도의 플랫폼사용료를 지불하거나, 회사가 다른 회사와 체결한 라이선스 계약 등을 통해서 전문가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③ “전문가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전문가에게 보인다앱 내에서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전문가가 이용할 수 있는 권한에는 전문가 프로필 생성, 보험톡톡 게시판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에 답변을 남길 수 있는 권한, 보인다앱의 전문가찾기 기능을 통해 회원이 본인이 원하는 전문가정보를 입력했을 때 결과값으로 프로필이 노출될 수 있는 권한, 회원의 선택을 받은 전문가가 상담채팅을 이용할 수 있는 권한 등이 포함됩니다.


④ “전문가연결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회원이 보인다앱에서 전문가 활동을 하는 전문가를 자발적으로 선택하여 채팅상담을 통해 전문가로부터 보험상품 상담, 보장분석 상담, 보험상품 가입, 보험금청구 상담, 손해사정 서비스 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중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⑤ “결제”라 함은 전문가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하여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을 회사에 지불하는 것을 말합니다.


⑥ “결제취소”라 함은 전문가가 결제한 이후에 일정한 절차에 따라 결제 행위를 철회하는 것을 말합니다.


⑦ “플랫폼사용료”라 함은 전문가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전문가에게 부과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제3조 (전문가서비스의 가입)



① 회사가 운영하는 보인다앱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은 서비스 신청을 원하는 회원이 본 “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 “서비스 운영정책”,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의 내용을 확인하고 이에 동의(동의함을 선택)한 다음 회사가 요구하는 항목들을 사실대로 기재하고 회사가 지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가입신청을 완료하게 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하고, 이후 가입신청자가 플랫폼사용료를 결제함으로써 성립되고 가입신청자는 전문가의 자격을 취득합니다.


② 서비스의 가입신청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해당 서비스에 대하여 이 약관에서 회사가 명시, 고지하는 사항을 숙지하고, 착오 없이 정확히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와 전문가간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의 승낙 이후 플랫폼사용료 결제가 이루어진 때(서비스의 “플랫폼사용료 결제 완료 등”의 표시가 회원에게 절차상 표시된 시점)에 성립합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승낙 이후라도 이용의 제한 또는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정한 서비스 제공 환경을 충족시키지 못하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가입신청자 또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허위, 누락, 오류가 있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이 올바르게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가입신청 명의가 가입신청자 또는 회원 본인의 명의가 아닌 것으로 확인된 경우


   4.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하는 경우에 한하여,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 명의가 아님이 확인된 경우


   5. 이미 가입된 전문가가 중복하여 가입신청을 한 경우


   6.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전문가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7.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8. 부정한 용도 또는 회사의 이익이 아닌 다른 자의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9.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10. 법인 명의로 가입하는 경우


   11.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국가에서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우


   12. 본 약관 위반으로 전문가서비스 이용제한을 당한 후 재가입하는 경우우


   13. 그 밖에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제4항에 따라 서비스 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그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⑦ 회사의 이용계약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전문가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⑧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한 서비스 외에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가에게 별도의 추가적인 약관동의, 정보수집 및 이용동의 등 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절차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 해당 전문가는 추가적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가 추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각 서비스 별로 추가되는 이용약관과 본 약관의 내용이 상이한 경우 본 약관보다 추가적으로 적용되는 개별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4조 (전문가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① 회사는 전문가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전문가의 프로필 생성, 프로필을 보인다앱 내 회원에게 노출시켜 주는 서비스


   2. 보험톡톡 게시판 내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에 답변을 작성할 수 있는 서비스


   3. 전문가찾기 기능 내 회원이 본인이 원하는 전문가정보 입력시 프로필을 노출시켜 주는 서비스


   4. 회원의 선택을 받은 전문가에게 보험관련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상담채팅을 지원하는 서비스


   5. 회사가 정하는 일정한 행위를 마친 때에 전문가에게 포인트를 지급하는 포인트 적립 서비스


   6. 회사가 보유한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하여 제공하는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7.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전문가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8. 기타 본 조 각 호의 서비스에 부수하거나 연결된 서비스


② 회사는 업무 수행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전항의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추가 또는 변경한 서비스의 내용을 보인다앱에 게시하거나 전문가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 필요에 의해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과 전문가 간에 이뤄지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과 전문가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가 전문가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하여는 플랫폼사용료 외에도 유료로 제공될 수 있으며, 이러한 유료서비스에 대해 서비스 이용요금(현금에 제한되지 아니하며 이하 “이용요금”이라함)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유료서비스에 관하여 그 이용요금, 지급방법 및 시기 등 구체적인 사항을 정하여 이를 보인다앱 또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전문가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전문가에게 불리한 경우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전문가에게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 경우, 동의를 거절한 전문가에 대해서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변경 전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관련 규정에 따라 환불을 진행합니다.






제5조 (전문가서비스의 이용)



① 전문가는 보인다앱을 이용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그 이용을 위하여 본인 확인 및 실명 확인, 접근매체를 통한 인증,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 동의 등 회사 또는 제휴사에 대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의 제공이 필요하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일부 서비스의 경우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특정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전문가에게 본 약관 이외에 개별 약관에 대한 동의,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등 절차의 이행을 추가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절차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 해당 전문가는 특정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③ 전문가는 보인다앱의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시간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시스템 점검 등의 사유로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앱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제공되며,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제휴사와의 제휴)



①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다른 회사와 제휴할 수 있습니다.


② 전문가는 자신이 이용하고자 하는 제휴서비스를 자율적으로 선택하여 이용합니다.


③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제휴사 제공 정보를 이용하기 위하여 전문가의 제휴사 약관에 대한 동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휴사가 제공하는 정보 이용에 관해서는 전문가와 제휴사 사이에 제휴사 약관이 적용됩니다.


④ 회사는 전문가와 제휴사 간 체결한 제휴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과실없이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⑤ 제휴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그에 기반한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정보의 최신성, 정확성 및 진실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제휴사의 사정으로 정보 제공이 중단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전문가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① 회사는 운영상, 경영상, 기술상의 필요가 있거나 제휴사와의 계약관계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변경이 중대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내용을 보인다앱 내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


   2. 금융회사, 신용정보조회기관, 통신사 등 관계 기관의 서비스 점검시간


   3.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등의 유지관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4.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과도한 트래픽 발생 등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제휴사와의 계약 종료 등 회사의 사정 변경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6. 회사가 운영상, 경영상, 기술상 필요에 의하여 서비스의 중단이 불가피하다고 판단할 경우


   7. 기타 천재지변, 폭동, 전쟁, 테러,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제1항, 제2항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하거나 중단 또는 종료하는 경우 그 사유와 내용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알릴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의 변경, 중단, 종료로 인하여 전문가가 입은 손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결제방식)



① 플랫폼사용료의 결제는 정기결제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서비스의 지속적 이용이라는 서비스 특성에 적합하도록 1개월(이하 “서비스 이용기간”이라 함)마다 전문가가 신청한 일정한 결제수단을 통해 플랫폼사용료를 서비스 이용기간 개시 전에 결제를 자동으로 진행하고, 결제한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는 결제 방식으로서, 정기결제의 경우 전문가가 정해진 절차에 따라 회사에 이용중지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 매월 계약이 갱신되는 것으로 간주되어 지속적으로 플랫폼사용료가 청구됩니다.


   1. 회사는 매월 서비스 이용계약의 자동갱신 및 플랫폼사용료 청구를 위해 서비스 이용기간 및 서비스 이용기간 종료 후 일정기간 동안 전문가의 결제관련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2. 전문가가 정기결제를 신청하면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1개월 마다 자동으로 서비스 이용기간에 대한 플랫폼사용료가 결제됩니다.


   3. 정기결제 해지로 인한 서비스 이용기간 만료일은 정기결제일로부터 1개월입니다. 정기결제 해지 시 전문가는 서비스 이용기간에서 이미 이용한 기간을 제외한 나머지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남은 서비스 이용기간 만료일 이후 결제가 자동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4.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되며 관계법령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5. 결제 정보 변경, 결제수단의 분실, 만료, 기타의 사유로 정기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마지막 정기결제 회차의 서비스 이용기간 만료 후 서비스 이용이 자동 정지됩니다.


   6. 전문가의 플랫폼사용료 미납 등 귀책사유로 인한 정기결제 중지 및 이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로 인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정기결제가 이루어지는 기간 동안 가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적용 시기 등을 포함하여 전문가에게 통지하여 동의를 받습니다. 전문가는 해당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플랫폼사용료의 결제 도구로는 아래와 같은 수단이 있습니다.


   1. Apple IAP(In-App-Purchase)


   2. Google Play IAP(In-App-Purchase)


③ Apple IAP(In-App-Purchase)의 경우 Apple 미디어 서비스 이용 약관의 정책을 따릅니다.


④ Google Play IAP(In-App-Purchase)의 경우 Google Payments 서비스 약관의 정책을 따릅니다.






제9조 (B2B 거래)



① B2B 거래란 특정 법인에게 보인다앱의 전문가서비스를 대량으로 판매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② B2B 거래 시 거래량 및 이용기간에 따라 일정 수준의 할인율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③ B2B 거래로 라이선스를 부여 받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문가에게 제공되는 추가적인 기능이나 권한은 없으며, 본 약관 및 전문가서비스 운영정책을 동일하게 적용 받습니다.






제10조 (이용계약의 철회 및 결제취소)



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전문가는 이용계약 성립완료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2항에 따라 전문가 등록이 완료된 후 보인다앱 내에서 전문가로써 활동한 기록이 남아있는 경우 계약 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이용계약의 철회는 전문가가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전문가가 이용계약에 대한 철회 신청을 하지 않고, 단순하게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하는 등의 행위만으로는 이용계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전문가가 표시한 이용계약 철회의사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전문가에게 회신합니다.


④ 전문가는 이용계약을 철회한 경우 전문가가 선택한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라 회사에 대한 결제취소 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호의 경우에는 결제취소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1. 이벤트, 쿠폰, 보상 등 결제수단이 무료로 지급된 경우


   2. 해당 기간 내에 사용내역이 있을 경우


   3. 해당 결제수단에 따른 결제취소 가능기간을 경과한 경우


   4. 결제 취소처리가 불가능한 결제방식을 이용해서 결제를 한 경우


⑤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른 결제취소 가능기간은 다음과 같으며, 결제취소 가능기간이 경과한 경우 결제취소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단, 아래 각 호는 관련업체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Apple IAP(In-App-Purchase)의 경우 Apple 미디어 서비스 이용 약관의 정책을 따릅니다.


   2. Google Play IAP(In-App-Purchase)의 경우 Google Payments 서비스 약관의 정책을 따릅니다.






제11조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① 전문가는 언제라도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이용기간이 종료될 때까지는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 제10조에서 정한 요건을 충족하는 해지와 보인다앱의 고의 또는 과실을 이유로 한 환불 의무를 제외하고, 보인다앱 내에서 전문가로써 활동하지 않은 기간에 대한 환불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② 전문가는 서비스를 해지하기 위해 보인다앱의 “MY페이지-정기결제정보” 페이지로 이동하여 해지 관련 안내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 전문가 권한은 서비스 이용기간이 종료될 때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전문가 권한이 종료되는 시점은 “MY페이지-정기결제정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 약관 제10조에 따라 해지를 요청한 경우, 전문가 권한은 즉기 종료됩니다.


③ 전문가에게 이벤트, 쿠폰, 보상 등 결제수단이 무료로 지급되는 등 전문가가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하고 이용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전문가에게 플랫폼사용료를 환불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전문가의 신청 또는 동의에 따라 정기결제 중인 서비스의 경우, 해당 전문가가 서비스의 플랫폼사용료를 체납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 자동으로 전문가 권한이 해지 될 수 있으므로, 서비스를 유지하고자 하는 전문가는 플랫폼사용료의 체납 또는 결제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⑤ 서비스를 이용 중인 전문가가 탈퇴하는 경우 해당 전문가 권한은 즉시 해지되며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전문가의 정보와 보인다앱 이용 내용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인다 서비스 이용약관 및 본 약관에 따라 처리됩니다.






제12조 (전문가서비스의 이용제한)



①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성을 위해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전문가 권한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른 전문가의 약관 위반 행위에 가공하거나 공모한 것이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회원 또는 전문가, 약관 위반 행위를 돕거나 그로 인해 부당한 이득을 취한 것이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회원 또는 전문가에 대해서도 해당 약관 위반 행위에 대한 제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서비스 이용자격을 정지하거나 이용제한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본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전문가에게 유선 또는 전자메일 등의 알림을 통해 통보하며 전문가가 연락 두절 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부득이한 경우 선조치 후통보 할 수 있습니다.


④ 다음 각 호의 행위는 약관 위반 행위에 해당하며 1차 위반 시 경고, 2차 위반 시 전문가 자격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제재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단, 위반의 심각성과 빈도, 재발 가능성, 고의성 등에 따라 경고 처리 없이 영구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상업적 광고행위”란 채팅, 프로필, 게시글 등을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아래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게시물의 내용과는 관계없이 광고를 목적으로 하는 홍보성 답변을 남기는 행위

     - 음란사이트 광고 행위
    - 피라미드, 금융서비스를 광고하는 행위
    - 위법, 위조 등이 가능한 서비스를 광고하는 행위


   2. “사행행위”란 아래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불법 도박 사이트 서비스를 광고하는 행위
    - 사회통념상 납득되지 않는 서비스를 광고하는 행위


   3. “버그 및 제한사항 악용”이란 아래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고의로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이득을 얻거나, 서비스 내 경제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행위
    - 고의로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 고의로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행위


   4. “어뷰징”이란 아래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고의로 리뷰 및 조회수 등을 조작하는 행위

     - 보인다앱의 정책 및 시스템 상 허용되지 않는 방법으로 리뷰 및 평점을 조작하는 행위

     - 타 플랫폼 또는 외부유입 이용자룰 통해 리뷰 또는 평점을 조작하는 행위

     - 다수의 보인다앱 계정을 이용하여 리뷰 또는 평점을 조작하는 행위

     - 불법 언더 마케팅 서비스로 리뷰 또는 평점을 조작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리뷰 및 평점을 조작하는 행위

     - 게시글이나 프로필 내 개인 휴대폰번호, SNS/홈페이지 주소, 메신저ID 및 링크 등을 게시하여 우회 상담을 유도하는 행위와 같이 비정상적으로 시스템 설계상 제한을 회피하여 이익을 취하는 행위

     - 시스템상 허용되지 않는 방법으로 다른 이용자의 평판 이익을 늘리는 행위


   5. “불건전 언어 및 이름 사용”이란 아래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욕설, 비/속어 등을 사용하는 행위
    - 음란한 단어나 노골적인 성 묘사 등을 통해 성적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을 하거나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 다른 회원에게 불쾌감이나 성적 수치심을 줄 수 있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 현실에 대한 위협이나 상대방에게 공포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 기타 약관에서 금지하는 표현이나 통신을 하여 상대방에게 불쾌감이나 혐오감을 주는 행위
    - 제3자의 명예, 초상권, 개인정보를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 훼손할 목적의 내용이 포함된 대화 등 이에 준하는 행위

     - 보인다앱 직원 및 관리자 또는 제3자를 사칭하는 행위

     - 기타 약관에서 금지하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6. “명의도용 및 불건전한 계정사용”이란 아래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계정을 생성하는 행위

     - 이용계약이 이루어진 전문가 계정을 본인이 아닌 제3자가 사용하는 행위

     - 유효한 보험설계사 자격, 혹은 손해사정사 자격이 없거나 그 자격이 유효하지 않은 이용자가 전문가 계정을 생성하는 행위

     - 전문가가 제공한 정보에 허위, 누락, 오류가 있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이 올바르게 제공하지 않는 행위

     - 서비스 이용 중 회원의 동의없이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이를 부정 이용하는 등의 부정한 행위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전문가서비스 운영정책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


   7. “결제도용”이란 아래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타인의 결제수단을 무단으로 이용하여 플랫폼사용료 등을 결제하는 행위


   8. “불건전 게시물 게시”란 아래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저작권, 특허 등)를 침해하는 게시물
    - 본인/타인의 개인정보(신상정보, 위치, 연락처, 이메일 등)이 포함된 게시물
    - 다른 사람에게 성적 수치심을 주거나 혐오감, 불쾌감을 유발하는 게시물
    - 다른 사람을 비방하거나 음해하는 목적의 게시물(인신공격, 루머 포함)
    - 영리 목적의 광고 게시물(경품, 상품광고, 사이트 홍보 등)
    - 악성코드가 포함되어 있거나 시스템 장애를 유도하는 게시물
    - 특정 사상/종교적 색채가 짙은 게시물
    - 특정 개인 및 회사에 대한 허위 사실을 악의적으로 유포하는 게시물
    - 인종, 성, 특정 지역을 비하하거나 차별하는 게시물
    - 폭력, 비행, 사행심을 조장하는 게시물
    - 약관 위반 행위와 관련된 게시물
    - 기타 약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게시물
    -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동일한 내용을 반복 게시하는 운영방해 행위


⑤ 전문가는 회사의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전문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전문가가 자신의 고의, 과실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정지한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


⑥ 회사는 전문가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전문가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문가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3조 (과오금)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플랫폼사용료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전문가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전문가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문가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 정당하게 플랫폼사용료가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제14조 (전문가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전문가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문자메시지, 인스턴트 메시지, 보인다앱 내 푸시알림, 이메일 등의 방법 중 회사가 정한 전자적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전문가가 통지를 수신하지 않거나 열람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전문가가 제공한 연락처로 등록된 별도의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를 통해 제1항의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는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별도의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를 통한 통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상황에 있어서 통지의 수신을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메시지를 수신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전문가가 연락처를 변경하고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은 경우


   2. 전문가가 보인다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한 경우


   3. 전문가가 별도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를 탈퇴했거나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한 경우


   4. 전문가가 별도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 사용이 정지된 경우


   5. 별도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를 제공하는 회사의 시스템 오류 및 장애가 발생한 경우


   6. 전문가의 네트워크 환경 문제 등으로 인하여 메시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불가피한 이유로 인해 통지를 발송할 수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④ 회사는 전체 전문가에 대한 통지의 경우 보인다앱 내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전문가 개인(신용)정보 보호 및 처리)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전문가의 개인(신용)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전문가의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기 위해 사전에 처리목적, 제공목적 등을 명시하며, 전문가의 동의없이 처리, 제공 또는 목적 외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서 개인(신용)정보의 이용과 제3자 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시장조사, 데이터분석에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전문가가 동의하는 경우 회사는 전문가의 개인(신용)정보를 회사의 다른 업무에 이용하거나 제휴 서비스 제공기관 등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전문가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유용한 정보(광고를 포함)를 제14조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는 해당 정보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의 전문가의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보호, 위탁 등에 대한 제반 사항의 구체적인 내용을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규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보인다앱, 홈페이지 등을 통해 게시합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맞춤형 광고 안내)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전문가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을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를 안내하기 위해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으며, 맞춤형 광고를 위해 최소한의 정보만 수집·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전문가에게 적절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 정보를 수집·처리할 수 있습니다.


   1. 광고 식별정보(ADID)


   2. 보인다앱 방문기록 또는 활동기록


   3. 기타 보인다앱 이용에 대한 행태정보


③ 맞춤형 광고를 위해 수집한 정보는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다른 정보와 결합하여 사용하지 않으며, 일반 개인(신용)정보와 동일한 보안 기준을 가지고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전문가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신용)정보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임직원을 교육 및 관리하며, 관련 법령이 정하는 기술적 보안 기준을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전문가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처리하여야 하고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8조 (전문가의 의무)



① 전문가는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전문가가 동의한 개별 약관, 서비스 운영정책,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전문가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해야 하며,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전문가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명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게시물, 프로필 등에 전문가 자신이 입력한 정보와 게시물에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전문가는 자신의 개인(신용)정보, 계정정보, 이용기기 등(이하 포괄하여 ‘서비스 이용매체’)을 타인에게 제공, 누설하지 아니하며, 타인이 전문가의 서비스 이용매체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일이 없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④ 전문가는 서비스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⑤ 전문가는 자신의 명의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게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의 선택을 받은 전문가는 보인다앱 내의 상담채팅 기능을 통해 보험관련 상담을 할 수 있고, 회원의 동의를 구한 뒤에는 전화 등 별도의 연결수단을 통해 보인다앱 외부에서 보험관련 상담 및 보험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과 전문가 간에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전문가의 고의 또는 과실있는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게 이의제기, 손해배상 기타 청구를 하는 경우 전문가는 자신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⑦ 회사는 본 조를 위반한 전문가에 대하여 이용계약 해지, 각종 혜택 및 포인트의 환수, 재가입 제한 등의 조치 및 여하한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게시물의 이용)



① 다른 회원 또는 전문가의 게시물을 임의로 무단 사용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기타의 문제는 전적으로 해당 행위를 한 전문가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전문가는 타인의 초상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목적으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없으며,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전문가는 보인다앱에 게시된 다른 회원 또는 전문가의 게시물을 사용 용도를 불문하고 해당 회원 또는 전문가의 별도 동의 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 전문가가 보인다앱에 게시된 게시물을 권한 없이 사용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전문가는 회사의 손해를 전부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0조 (게시물의 관리)



① 전문가의 게시물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허위 사실을 내용으로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전문가의 게시물이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 침해를 주장하는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게시물의 내용에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상당한 사유가 있거나, 게시물의 내용을 허위로 판단할 상당한 근거가 있거나, 회사의 서비스 운영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될 경우에 회사는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비공개 또는 삭제 처리하거나 게재 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본 항에 따라 모든 게시물을 검토할 의무를 지는 것은 아닙니다.


③ 전문가가 관련 법령, 본 약관, 서비스 운영정책 등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전문가의 관련 행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 확인 결과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주의를 당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잠시 또는 계속 정지시키는 등 그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한편, 이러한 이용 제한에도 불구하고 더 이상 서비스 이용계약의 온전한 유지를 기대하기 어려운 경우엔 부득이 전문가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전문가가 보인다앱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모든 지적재산권의 소유권은 전문가가 보유하며, 회사가 게시한 게시물의 모든 지적재산권의 소유권은 회사가 보유합니다.


② 회사는 전문가에게 회사가 작성한 모든 게시물이나 게시물 작성과정에 노출된 각종 정보가 타인의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음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③ 전문가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2차적저작물작성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회사는 전문가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서비스 내 노출, 서비스 홍보를 위한 활용, 서비스 운영, 개선 및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 목적을 위하여 저장, 복제, 수정, 공중 송신, 전시, 배포, 2차적 저작물 작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설명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문가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제3자에게 공유하지 않습니다.


⑥ 전문가는 자신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게시하는 게시물이 제3자의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다는 점을 보증합니다. 전문가가 이를 위반하여 제3자와 회원, 다른 전문가 또는 회사 사이에 소송, 이의제기, 권리주장 기타 일체의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전문가는 회사를 면책하고 해당 분쟁을 해결하여야 하며, 이로 인해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해당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⑦ 본 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전문가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회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22조 (손해배상)



① 회사와 전문가는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기타 불법행위를 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 발생에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전문가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가 당해 전문가 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전문가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관련 법령에 따라 책임에 대한 제한이나 면제가 허용되지 않는 경우 등) 당해 전문가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3조 (책임의 한계)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제휴사와 계약을 통하여 제휴사가 전문가에게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는 해당 제휴사가 전문가에게 제공하는 것이며, 제휴사와 전문가 사이에 이루어지는 계약은 계약의 당사자인 제휴사와 전문가 각각의 책임하에 이루어집니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와 관련된 법적 분쟁에 개입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전문가 상호간, 회원과 전문가 상호간, 전문가와 제휴사 상호간 또는 전문가와 제3자 상호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⑤ 전문가가 자신의 개인(신용)정보, 계정정보, 이용기기 등 서비스 이용매체를 타인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전문가의 관리 소홀로 유출되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가 본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하는 데이터 및 분석자료는 단순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며, 금융상품 가입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보인다앱에 제공되는 정보에는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서비스가 지연될 수도 있으며, 이러한 정보의 오류나 서비스의 지연에 대해 회사 및 기타 정보제공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특히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기대하는 경제적 이익 기타 유익이 실현되지 않은 경우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⑧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포함된 정보의 진정성, 정확성 신뢰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 회사는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으며, 게시물의 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법적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 또는 전문가, 이를 열람한 회원 또는 전문가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⑨ 회사는 전문가가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 심사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약관의 변경)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보인다앱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전문가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게시하고 전문가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1항에 따라 약관 변경 내용을 게시하거나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전문가는 약관의 변경 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가 발송된 날로부터 변경 약관의 적용일자 전까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변경 약관의 적용일자 전까지 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전문가는 약관의 변경 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가 발송된 날로부터 변경 약관의 적용일자 전까지 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변경 약관의 적용일자 전까지 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전문가가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전문가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약관에 부동의한 전문가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전문가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준용규정)



① 전문가가 회사와 개별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 등(이하 “운영정책 등” 이라함)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되는 경우 개별서비스에 대한 운영정책 등이 우선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24조 (이의신청)



① 전문가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이의가 있는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 cs@boinda.kr


② 회사는 영업일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전문가에게 안내합니다. 단, 회사는 회신 기간 내에 처리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전문가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처리를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제25조 (분쟁의 해결)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전문가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전문가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하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제26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상호 : 주식회사 파인더스


② 대표자 : 윤상일


③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101호


④ 대표전화 : 1600-0452


⑤ 이메일 주소 : hi@boinda.kr






제27조 (부칙)



본 약관은 2023. 12. 18. 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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